아이온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 추억의 불의 신전
  • 모아의 조각 모음
  • 서버 엠블럼 공모전
[수정] 달팀장의 밸런스 연구소 - 5편
2018-03-14 14:43:16.02 조회 38848

 

아이온 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밸런스 연구소의 '달팀장'입니다.

 

3월 14일. 미리 예고 드렸던 미니온의 변화들 외에도 큐빅 시스템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그와 함께 캐릭터 밸런스 역시 많은 고민과 논의를 거쳐 여러 변화를 가졌습니다.

 

3월 14일 변화된 직업들의 스킬 및 특성에 대해 자세히 소개 드리겠습니다.

 


 


마법 클래스들이 물리 클래스들과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몬스터에게 대미지가 적게 들어가는 부분 때문에 플레이에 어려움을 겪는 부분은 개선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마법 스킬] 몬스터 대상 대미지 상향
→ 마법 클래스들이 몬스터에게 입히는 대미지를 상향 조정 하였습니다. 일반 몬스터부터 던전의 보스까지 각각 다른 비율로 대미지의 증가폭이 조정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같은 장비 수준의 물리 클래스와 비교하여 동등한 수준의 대미지를 몬스터에게 입힐 수 있어 마법 클래스들의 전투 위상이 상향될 것입니다.

 

 


대상을 메즈한 이후 순간적으로 가하는 높은 화력이 장점인 마도성이 REFLY 업데이트 이후 그 장점을 활용한 전투를 하기가 어려운 부분과 다른 클래스에 비해 재사용 시간이 긴 스킬들을 다수 보유하고 있어 연속 전투에 불리한 부분에 공감되어 개선이 필요하다고 판단 하였습니다. 해서 이번 업데이트에서 많은 스킬들의 대미지 및 사용시간에 대한 변화가 되었습니다.


◆ 스킬 대미지 상향 및 쿨타임 감소
→ 마도성의 높은 화력을 담당하는 스킬들인 [작렬], [폭풍 강타], [화염 발사], [화염 난무], [화산 대폭발]의 대미지를 10%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또한 비교적 장시간의 재사용 시간을 가지고 있던 주력 스킬들인 [화염의 원무], [광염의 원무], [폭풍 강타], [낙뢰], [환영의 회오리]의 재사용 시간을 감소 시켰습니다. 이전과 비교하여 더 높은 화력으로 대상에게 집중된 대미지를 가할 수 있으며 연속된 전투에서도 비교적 짧은 주기로 강력한 스킬들을 활용한 전투가 가능할 것입니다.

 

 

다른 클래스에 비해 상대적으로 스킬로 증가되는 마법 적중 수치가 낮아 불편함을 겪고 있던 부분과 주력 스킬의 미비한 효과로 전투에서 큰 영향력을 주기 어렵다는 부분에 공감하여 개선이 필요하다고 판단 하였습니다. 해서 아래와 같이 많은 변화를 주었습니다.


[증폭 주법], [벌들의 행진곡], [불협 화음], [바람의 화음] 스킬 효과 개선 및 대미지 증가
→ 음유성이 [증폭 주법]을 활성화 시켰을 때 증가되는 마법 적중량을 기존 300에서 1500으로 대폭 상향 조정하였고, [벌들의 행진곡]으로 감소되는 마법 저항과 마법 방어 수치를 각각 750, 550으로 조정 하였습니다. 또한, [불협 화음]의 대미지를 50% 상향하여 유일 스티그마의 위상에 맞게 대미지를 재조정 하고, [바람의 화음]으로 증가되는 물리 공격력과 마법 적중 수치를 각각 120, 270으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이로 인해 다른 클래스에 비해 공격을 적중하기 어려웠던 부분이 조정되고, 즉시 가할 수 있는 큰 대미지의 스킬이 있어 전투 활용도가 크게 높아질 것입니다.

 

 


천족과 마족의 정령성이 신성력을 통해 소환한 정령들이 스킬을 사용할 때 서로 다른 효과를 갖는 것과 정령을 소환할 때 즉시 소환임에도 제 자리에서 긴 모션으로 소환하는 것이 부적절하다는 부분에 공감하여 개선이 필요하다고 판단 하여 개선 되었습니다.


[수호의 장벽] 효과 통일 및 정령 소환 모션 수정
→ 정령성이 신성력으로 소환하는 용암/태풍의 정령이 사용하는 수호의 장벽이 육체계, 정신계 정화 효과 및 자신과 파티원의 공격력이 기존보다 증가된 수치를 상승 시켜주도록 효과를 추가 및 통일하였습니다. 또한, 정령 소환 시에 이동하면서 소환이 가능하도록 수정 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천족과 마족이 신성력을 사용해 소환하는 정령의 효과를 동일하게 적용 받게 되고, 정령을 소환할 때 제 자리에서 긴 모션으로 소환함에 있어 전투에서 정령을 활용하기 어려웠던 부분이 개선되어 전투에서의 정령 활용도가 올라갈 것입니다.

 

 


대상에게 짧은 시간에 집중된 대미지를 가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인 사격성이 업데이트 이후 그 장점을 활용한 전투를 하기가 어려워 개선이 필요하다고 판단 하였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격성 스킬의 대미지를 상향하는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충격포], [균열의 포탄], [강탄 사격], [조준 사격], [혼령포] 스킬 대미지 상향
→ 사격성이 대상에게 사용하는 스킬 5종 충격포, 균열의 포탄, 강탄 사격, 조준 사격, 혼령포의 대미지를 10% 상향 조정 하였습니다. 이전과 비교하여 더 높은 화력으로 대상에게 집중된 대미지를 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방어의 역할을 수행하는 수호성이 마법 클래스에게 저항할 수 있는 효과가 미비한 부분과 파티원을 보호해야 하는 입장에서 그 효율이 떨어지는 부분에 대해 공감하여 개선이 필요하다고 판단 되어 차단의 갑옷과 수호의 갑주 스킬 효과를 조정하였습니다.


[차단의 갑옷] 스킬에 마법 방어 효과 추가, [수호의 갑주] 보호막 수치 조정
→ 수호성의 차단의 갑옷으로 마법 방어 수치가 최대 750까지 증가되도록 효과를 추가하였고, 수호의 갑주가 전체 보호막량이 10000과 동일하게 하나의 스킬 대미지가 10000인 대미지까지 보호할 수 있도록 조정 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수호성이 마법 클래스와의 전투에서 조금 더 방어의 역할을 수행해 나갈 수 있게 되었고, 파티원의 생존을 더욱 챙길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복수의 갑주의 효과는 현재 검성들이 순간적인 생존력을 바탕으로 적 진영으로 돌격할 수 있는 플레이를 가능하게 해주는 부분이기에 직접적인 효과의 조정은 좋지 않다고 판단하였습니다. 단, 복수의 갑주로 확실히 높은 생존력을 보유하게 되고 이것을 너무 자주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문제라고 판단하여 연속적인 전투에서의 사용 횟수를 줄이는 것으로 조정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광폭 도약이 대상에게 근접하기 위한 근접기 스킬임에도 의도한 수준보다 너무 강력한 대미지를 주고 있는 부분에 대해서도 함께 조정되었습니다.


[복수의 갑주] 재사용 시간 증가 및 [광폭 도약] 대미지 조정

→ 검성이 사용하는 복수의 갑주 스킬이 스킬 사용 시 얻게 되는 생존력이 과도하게 적용된 부분이 있어  재사용 시간을 1분 30초로 조정하였습니다.  또한, 광폭 도약 스킬의 대미지가 너무 강력하게 적용되어 있어  40%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현재 검성과 관련하여 주시는 많은 의견들을 면밀히 검토하여 밸런스 수정을 진행해 나갈 예정입니다.

 

 


살성이 전념 스킬을 사용하면 스킬이 적용되는 데 걸리는 시간 및 모션 발동 시간으로 인해 실제로 효과를 적용 받는 시간이 3~4초로 의도한 시간보다 적다고 판단되었습니다. 이는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어 스킬 시간이 개선 되었습니다.


[전념] 유지 시간 증가
→ 살성이 순간적으로 높은 화력을 가질 수 있도록 해주는 전념 스킬의 지속 시간을 기존 5초에서 7초로 조정 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스킬 적용 및 모션 발동 시간을 제외하고도 5~6초의 시간 동안 전념 효과를 적용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전투에서의 활용도가 상승할 것입니다.

 

 


상대 캐릭터 혹은 몬스터가 정신력을 감소 시키는 디버프 스킬을 사용했을 때 치유성이 그것을 회복하기 매우 어려운 부분에 공감하여 개선이 필요하다고 판단 하였습니다. 해서 정신력을 회복 시킬 수 있는 효과를 추가하는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증폭의 기도] 정신력 회복 효과 추가
치유성이 마법 공격력 및 치유량을 순간적으로 증가 시키기 위해 사용하는 증폭의 기도의 기존 효과를 유지하면서 이때 정신력이 추가 회복되도록 조정 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비교적 짧은 재사용 시간을 갖는 치유의 보호막과 증폭의 기도 스킬로 정신력을 회복할 수 있게 되어 정신력이 부족한 현상이 줄어들 것입니다.

 

 


호법성이 전투에서 갖게 되는 전투력이 의도했던 수준보다 과도하게 적용되어 뛰어난 생존력과 공격력을 동시에 보유하고 있는 부분은 문제가 된다고 판단 하였습니다. 또한, 치유성보다도 좋은 정화 효과를 통해 파티 내의 치유성의 역할을 감소 시키는 부분 역시 문제가 된다고 판단 하여 조정 하였습니다.


[수호진], [쾌유의 정화 주문] 스킬 효과 변경
호법성이 수호진을 사용했을 때 증가하게 되는 치유량 증가 효과와 마법 방어 증가 효과를 각각 200, 300으로 하향 조정 하였습니다. 또한 데바니온 스킬인 쾌유의 정화 주문으로 육체계 효과만 정화가 되도록 조정 하였습니다. 호법성이 전투에서 의도했던 수준 이상으로 너무 과한 생존력을 가지고 있는 부분에 대해 공감하여 조정 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호법성과 관련하여 주시는 많은 의견들을 면밀히 검토하여 밸런스 수정을 진행해 나갈 예정입니다.

 



이상 '달팀장의 밸런스 연구소' 였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많은 직업들의 변화가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점검과 많은 테스트를 통해 꾸준히 변화하며 밸런스를 맞춰 나갈 것입니다.

 

이후 업데이트 소식으로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목록
욕설, 도배, 비방, 루머 등 운영정책에 어긋나는 게시물 등록 시에는 글쓰기 제한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0/300)

베스트 댓글

달팀장님 님같은팀장이랑 사회초년생의 연봉이랑 격차가심하니 팀장급 연봉 반토막내놓고 어? 너무적네 2만원더줄게 이러는거랑 전념2초증가랑 무슨차이죠?
  • 추천하기37
  • 덧글달기10
살성님들 징징대지말고 인게임에서 해보세요
샤드키고 강습쓰고 맹습이면 예전 돌맹검성보다 딜 빨리 많이 들어가여...
맹습 흡기 연속기 다누르면 3~4만 피 훅빠지는데(동장비 실험) 그거 넣는데 몇초나 걸릴까요..
살성이 지금 치명타 배율이 제일좋은데(2.2~2.3) 맹습 연참이면 충분이 녹일딜 나옵니다.
너무 평캔에만 연연하지말고 스킬딜올라갔으니 스킬을 쓰세여...
  • 추천하기26
  • 덧글달기7
밸런스 패치가 아니고 징징이들 달래주는 패치인듯? 마도 딜 그렇게 상향 해놨으면 방어도 그만큼 낮춰야지 이건 뭐 잘 죽지도 않고 아프긴 더럽게 아프네? 밸런스 뜻이 뭔지는 알고 있나 안돼장?
  • 추천하기17
  • 덧글달기3
댓글수[343]
  • 등록순
  • 추천순
진짜 이사람은 게임 밸런스 하나도 모르는 사람이네
그냥 여기서 막 더들어 대면 이놈조금 생각해주는척 저놈 조금 생각해 주는척
그게 다네 머가 문제인지 아예 모르고 실험조차도 안해보는 그런 수준이 다이구만
  • 추천하기0
  • 덧글달기0
http://aion.plaync.com/board/server/view?articleID=8798105&page=&category=55
보상템 재조율 가능하도록 한번더 1:1건의 및 게시판 릴레이 부탁드려요 ㅠ
드레기온 분들은 파밍도 요새전도 암것도 못했습니다. 필드쟁도 거의 못했구요
그런데 보상템 능력치가 조율 및 재조율이 안되니 이전가도 거기서도 밑바닥입니다.
이번 4월 4일 보상템 조율 및 재조율 가능하도록 달팀장님 부탁드립니다
  • 추천하기0
  • 덧글달기0
데바스킬북 중복만 자꾸 나오는데 힘드네요.. 호법 쟁이 너무 힘들어서 관통맹과 연속맹이 너무 먹고 싶은데... 자꾸 다른것 중복만 뜨네요ㅠㅠ 지금은 너무 재미가 없네요
  • 추천하기0
  • 덧글달기0
현재 보상템이 인던템/ 홍PVP 템은 재조율이 가능합니다.
투구만 비교를 해도 물리치명타가 +250 차이 납니다.

기껏 고생해서 +15 강화한 보상받은 템들은 재조율이 안됩니다. 어떻게 이럴수 있나요..
가만히 계실껀가요..
보상템또한 재조율이 가능하도록 건의부탁드립니다.
  • 추천하기0
  • 덧글달기0
30강 40만원짜리 무기에 이디안 신석은 템가치 보존한다는 안돼장 말입니다.
인던템 돌돌 말아가지고 순삭시키는 궁성좀 어떻게 해주세요.
평타 딜 복구해주세요. 마비터져도 궁성 못이깁니다.
속사 20m에 치명타에 정화도 안되는 고통에. 신규섭은 궁성이 개사기라고 들립니다.
이거 조치해주세요.
  • 추천하기0
  • 덧글달기0
살성의 경우 하이데바 무기에 마비신석으로 플레이하는데, 신방어구에는 신석 저항값이 없어서 마비가 계속 터집니다. 이거 조치해주세요.
  • 추천하기0
  • 덧글달기0
달팀장 생각이있으면 검성 돌맹 너프해라
가죽들 1~2초순삭이다
  • 추천하기0
  • 덧글달기0
70일간 패치에서 쟁을 계속 해본사람이라면 누구나 안다. 스킬밸런스.
돌맹검성/ 궁성(속사.고통.치명). 시기가 언제일 뿐이지
인던템은 인던에서만// PVP템 가치를 유지하는게 급우선
  • 추천하기0
  • 덧글달기1
ㅇㅈㅇㅈ
속사 15로 다시 되돌리고 기본 덫 체력 상향 중독 덫 달라
  • 추천하기0
  • 덧글달기0
오토달타냥 아냐?
  • 추천하기0
  • 덧글달기0
살징징 살징징 그러는데 살성이라는 클래스 자체가 단일대상에게
공격력을 극대화 시켜서 싸움을하는 직업군인데 장비 및 손가락차이로 잘하고 못하고는 이해하지만 왜자꾸 스킬가지고 의미 자체를
변질시키는지 이해를 못하겠네요 달팀장 이분은 직접 캐릭터 플레이 할줄은 알고 이러나요?
  • 추천하기0
  • 덧글달기0
미니온 시간제변경해라 죽은면부활약 캐**아 합성캐시결제 쓰돈많은아저씨 삥힐번뜨더라 서비스종료해도상관없다 ㅎ ㅎ ㅎ 난캐시결제안함PC방놀다하루5000원미만
  • 추천하기0
  • 덧글달기0
기존스킬 복구시켜주세요ㅡㅡ 수호성 예전처럼 돌려놔요 암걸리겠네
  • 추천하기0
  • 덧글달기0
마도성 데바니온스킬 검토바랍니다. 화산대폭발 상위스킬이 더약하고 화염발사 상위데바니온스킬이약합니다. 의도에 맞는지 빠뜨린건지검토해주세요~
  • 추천하기0
  • 덧글달기0
타직업들........ 다 징징글 쓰면 강하게 해주면서
정령은왜... 쓸때없는 소환종류의 스킬만 해주는데요??????????????????????????????????????????????????????????????????????????????????????????
  • 추천하기1
  • 덧글달기1
악절 시간줄여줬자나 니컨을생각해 지금 궁검호정이 젤사긴데
펫 시간제해라펫합석해엔씨야펫부활약팔아라
  • 추천하기0
  • 덧글달기0
수호성은 계속 상향시켜도 어찌 이럽니까?
  • 추천하기0
  • 덧글달기0
솔직히 호법 보호류 스킬땜에 쟁이 노잼 ㅂㅅ도 안죽는데 하고 싶음? 검성이고 궁성이고 간에 호법이 사기
  • 추천하기0
  • 덧글달기0
닥ㅊㅣ고 포에타 천마 비율이나 맞쳐놓고 딴짓거리하자 좀
천마 10대 10 이라쳐줘도
마족 8유저면
천족 8이 오토다 **
  • 추천하기3
  • 덧글달기0
수나야카 이벤트를 해서 투자를 유도했으면. 늘무가 쓰여야 할텐데.
대미지가 전혀 들어가지 않습니다.
신규 늘무로 보상 부탁드립니다. 야심만만 강화템 또한 조율 가능하도록 부탁드려요.
  • 추천하기0
  • 덧글달기1
제 수나법봉도 창고에서 썩고 있어요...
너프가 시급한 클래스 : 궁성,마도 다른 근거리 격수들도 상향시켜라 원거리만 투톱 만들어놓고 귀막고 입닫고 눈가리는 달팀장ㅠ
  • 추천하기1
  • 덧글달기1
궁성 마도 완전 날아다님.. ㅈㄴ 아파..........
걍 스킬 백업하면안되나 리플라이 이전으로 모두가원할텐데
  • 추천하기0
  • 덧글달기0
궁성 속사 거리 15로 줄이자
대신 덫 체력 다 상향하고 중독 덫 줘
  • 추천하기1
  • 덧글달기0
인던 온이나 바꾸지 그러냐..
  • 추천하기0
  • 덧글달기0
가장 중요한 것은 스킬밸런스도 중요하지만
10년동안 PVP / PVE 는 확실히 구분이 되었지만. PVE강화석을 팔려고 그런건지.
PVE가 최고가 되는 현실입니다. 인던템은 인던공략에만 쓰이도록 해주세요.
PVP 상향 및 모든템 조율 재조율이 시급합니다.
직접 테스트를 해보세요. 인던온이 얼마나 최악인지..
  • 추천하기1
  • 덧글달기1
ㅇㅈㅇㅈ
머리는 폼으로 달고 다니시나 무슨 생각으로 밸런스 연구을 한다는건지 진짜 머리속을 보고싶을 정도네
  • 추천하기1
  • 덧글달기0
아니 궁성 징징글 많다고 이렇게 너무 심하게 상향시켜버리면, 각 캐릭들 모두 징징대면
말도 안되게 상향시켜주는겁니까? 궁성 너무 심하자나요. 고통의 화살 정화, 상치도 안되지
맞으면 치유힐받아도 아예 힐도 안차지. 데미지는 너무 상향시켜놨지. 템 제대로 갖춘 궁성은 혼자 다 잡어
  • 추천하기3
  • 덧글달기0
달팀장 당신은 유저들을 배타테스터로 거느리고 밸런스를 맞춥니까?
유저들은 돈을내고 밸런스도 엉망인 개판게임을 하고있는거아닙니까
그럼 한주 한주 장난치지말고 대대적인 밸런스 패치를 해야하지않나요
당신은 도대체 존제나 하는인물입니까? 사람이 아니므니다 왜한주한주 시간질질끌면서
유저들을 농락하는지 밸런스의 불균형의 심각성을 모르는 밸런스팀장은 어떻게 처리를해야할까요
  • 추천하기2
  • 덧글달기0
데바 및 수호자 보상템을 똑같이 조율되게 해주세요. 약속한 공지글과 다른 수치입니다.
수백 수천명이 1.17일까지 야심만만 강화 이벤트에 참여하였고.
안돼장께서 직접 언급하였습니다.
기존 유저에게 말하신 약속 지켜주세요.
보상템 조율되게 해주실거라고 수요일 믿습니다.
  • 추천하기0
  • 덧글달기0
키나없다경매장등록후불제변경 개인상점 내놔라십**개수줄인것마음대로해라수수료드럽게많이뜨어가넹도둑놈 힘들게재작포인트명인올려나는데너희마음삭제 음식 재료패치후열받아그자리버려다퀘쓰레기싹삭제 음유성68짜리삭제 물약 오드조각 오드800개 이상버려다십**야니같으면 제작다시할까언제뒤통수당할수있는데나야 키나대는것경매장다올려다 키나고속바이크25,0000,000키나 구입 치유옮겨다
  • 추천하기0
  • 덧글달기0
다른직업 좋아지는건 말 안하겟는데 검성 조금 좋아진거 다른 직업들이 말 많다고 하양조정 하는건 뭔지 모르겟네요? 살성 은신하고와서 빠른 공속으로 순삭시키는데 이런건 하양 안시키나요? 살성 궁성 은신 다른 직업군들과 밸런스 안맞으니 삭제 시켜주세요 < 이러면 삭제 하실건가요? 이케릭 저케릭한테 개발리고 다니는게 검성이엇다가 좀 좋아저서 다른직업군이 죽이는데 힘이좀 든다고 말 많으니까 바로 하양? 도대체 뭐가 밸런스 라는지 10년9년동안 검성 하면서 좋았던 기억이 별로 업는데 참 너무하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추천하기0
  • 덧글달기0
PVE PVP 템의 확실한 구분과. 보상템 확실히 보상해주세요. 안돼장님 말과 달라요
http://aion.plaync.com/board/server/view?articleID=8791407&page=&category=57
여러분. 릴레이 1:1 건의 .부탁드립니다!!!
  • 추천하기2
  • 덧글달기0
음유도 즉시시전 연속진공 폭팔 같은거 하나 만들어주면안되요? 스킬 쓸게 너무 없어요진심ㅡ ㅡ; 시전도 죤나길고 쥐똥같은 데미지에 차징하다 쳐맞으면 꼐속 끊기고. 미풍의소리를 어떻게 데바스킬이라던지 좀 개선해주면 안되는 부분입니까. 다른스킬들 차징이 너무 길고 쳐맞으면 계속 끊겨요ㅜㅠ그렇다고 집중의기도나 그런것도 없고.. 개선좀 해주셈 제발. 스킬하나만 바꿔도 만족할듯 하..
  • 추천하기1
  • 덧글달기7
다른 클래스에 비해 시전길어 공속느려 답답하내요. 그렇다고 궁극무기도 시전 옵션이고 뭐 이런 어매이징 같은 밸런스입니까. 비등비등 하게좀 해주세요 제발. 마증클래스에 비해 ** 현저히 매우낮고.. 그렇다고 증폭의기도나 돌맹이나 정합이나 속사의눈이나 그런것도 없고ㅡ ㅡ시부레 어디까지 말해줘야 잘못됬다고 느낄라나. 그나마 있는 바람의화음 넣으려고 시전하다 죤나쳐맞아서 끊기는데 언제쓰고자빠졌냐. 하 . 마지막으로 글쓰게 해주십쇼. 참담하내요참.
미풍의 소리를 연속 강풍의소리로 바꿔주셈ㅡ ㅡ3발씩 나가게 그럼만족할듯 ㅡ ㅡ
그리고 하나더. 치유량 너프하셨잖소. 기본 치유클래스에 비해 현저히 낮은 치유량과 힐할수있는 스킬도 몇개없을뿐더러 광역힐도 없는데 낮춘이유가 뭐임? 치유랑 호법이 있기에 밸런스맞춘거라 한다면 오산임. 그럼 음유도 마증딜러처럼 딜 죤나쌔게 비등하게 바꾸셈ㅇㅋ? 호법도 치유도 아니고 마도 정령도 아닌 중간에서 힐도안되 ** 안되는 쓰레기 클래스 밸런스좀 맞춰주세요제발
힐도 안되서 생존력 개떨어지고 돌맹킨 검성 들이대면 한방쳐찢기고 노답. 직접 테스트좀 해보세요제발.
음유파티원정신력회복끝
디피스킬 격노라도 다시 돌려 줬으면 좋겠음요 ㅠ ㅠ
희망 의선율 개쓰레기 스킬 말구...
그냥 참고하고있습니다 좋은날 오겠죠 ㅎㅎ
뭔밸런스패치때마다 욕먹는건블소나 아이온이나 똑같네 ㅋㅋ 겜재대로만들어봐라 지금보다더수익창출잘되지 니네 호구아저씨들 떠나면 돈나올데도없슴
  • 추천하기0
  • 덧글달기1
ㅇㅈ
매번 느끼지만 달팀장 멘탈 너무 약하신거 아닌가요?... 해달라는거 다 해줄거임? 유저들 의견 듣고 반영한다는 느낌이 드는게 아니고 아 이사람 멘탈 약하네... 이런 느낌만 계속 ㅜㅜ 애초에 잘못된 밸런스 .... 예전으로 돌려놓으라고 하면 해주실래요?
  • 추천하기0
  • 덧글달기0
모든걸 캐시템으로 팔아 그럼 돼
  • 추천하기0
  • 덧글달기0
궁성은?
  • 추천하기0
  • 덧글달기1
궁성화살이아프네 내갑옷걸래되네
다른케릭 상향 너프 좋다 이거야 그에 맞게 수호도 마춰줘야지 계속 뽀나스케릭으로 남아있으니 당신이 일 잘하고있다고 볼 순 없어 정말 일 못하고있다고 알겠어? 팀장님아? 수호 케릭 3일만해보고 밸런스를 논해보시길 바람.
  • 추천하기0
  • 덧글달기0
캐릭장난열심해라 캐시천만원짜리개발해 아짜씨많이사준다
  • 추천하기0
  • 덧글달기0
안돼장 글 스샷과 pvp보상템 조율글을 계속 지우고 있습니다.. 이는 뭘까요?
보상템 조율 반영해주세요!
  • 추천하기0
  • 덧글달기0
심장이 있으면 약속을 하였으면 유저의 목소리에 귀기울여 주세요
PVP PVE 데바 수호자 보상템 . 조율 가능하도록 해주세요.
http://aion.plaync.com/board/server/view?articleID=8790599&page=&category=54
릴레이 운동 부탁드립니다.
10초만 시간내셔서 부탁드립니다.
  • 추천하기2
  • 덧글달기0
수호성이나 똑바로 조정좀 해놔라 달팀장 당신이 수호성으로 케릭한개 키워서 1개월만 해보고 판단하자
  • 추천하기0
  • 덧글달기0
운영자님 수호성 수호의갑주 스킬 수호자신에게도 적용되게해주셈
  • 추천하기0
  • 덧글달기0
수호차단갑옷에 마법방어라~~~10년동안아이온하면서몰랏어요
근데 왜 잘죽는거임 ㅋㅋ
  • 추천하기0
  • 덧글달기0
인던 몹 마방을 낮추던가.. 로브온의 시대가 왔네용 ㅋㅋ 이제 마저온으로 가는 길을... ㅎㅎ
  • 추천하기0
  • 덧글달기0
수호성 필요한 패치요약

1. 디피스킬 평소에 잘 쓰지도 않는 나포 스킬없애고 신성(암흑)의 응징으로 변경.

2. 반격방어 30초 -> 6초로 변경 (예전 하단방어스킬처럼 쿨타임 조정필요).
쿨타임이 너무 길어서 스킬활용도가 떨어져 (속박 / 슬로우) 무한으로 걸려서 맞다가 끝

3. 현재 충해연계기인 포획을 생명력 충만 (생충) 으로 변경.
치손과 같은 생존기가 사라짐으로써 탱커로 보기에는 부족한 생존력을 보완하기 위해
충해연계기를 생충으로 변경이 필요
  • 추천하기1
  • 덧글달기2
발강 데미지도 올려주세요 ㅠ...
누가날도망이상한스킬걸리면 마족근처이동하네누가스킬임
속사 15 돌리고 덫체력 올리고 중독 덫 달라
  • 추천하기0
  • 덧글달기0
호법이 뛰어난 생존력이래 말돼는 소릴 하세요
  • 추천하기0
  • 덧글달기0
궁성 너프 시켜라 다른 클레스 디버프시간 전부 줄었는대 궁성 올가미화살 수면화설은 무한이냐 속사20미터 장난치냐
  • 추천하기0
  • 덧글달기0
PVE 템과 마찬가지로 기존 보상 수호자 및 PVP템도 조율 및 재조율 해주세요.
안돼장 말과 다릅니다.
http://aion.plaync.com/board/server/view?articleID=8785893&page=2&category=54
PVE 와 PVP 취지를 확실히 설정해주세요.
  • 추천하기11
  • 덧글달기0
1 2 3 4 5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355 달팀장의 밸런스 연구소 - 6편 [232] 2018-04-04 10:07:17.49 25306
354 '드레드기온 소문'의 진상 (feat. 드레) [87] 2018-03-26 19:01:07.86 28653
353 [수정] 달팀장의 밸런스 연구소 - 5편 [336] 2018-03-14 14:43:16.02 38848
352 달팀장의 밸런스 연구소 - 4편 [253] 2018-02-28 18:24:41.32 54407
350 달팀장의 밸런스 연구소 - 3편 [330] 2018-02-21 09:26:08.82 33432
349 달팀장의 밸런스 연구소 - 2편 [486] 2018-02-07 10:42:36.327 41822
348 달팀장의 밸런스 연구소 - 1편 [492] 2018-01-31 09:20:51.783 66744
347 GM 루나가 전하는 업데이트 소식: 경제편 [340] 2018-01-11 16:04:27.243 41196
346 GM 루나가 전하는 업데이트 소식: 캐릭터 능력치편 [101] 2018-01-11 16:03:58.69 28989
345 [수정] GM 루나가 전하는 업데이트 소식: 스킬편 [102] 2018-01-09 13:44:39.803 31936
344 [수정] GM 루나가 전하는 업데이트 소식: 필드편 [85] 2018-01-03 14:10:29.263 28752
343 GM 루나가 전하는 업데이트 소식: 성장 편 [130] 2017-12-27 14:01:22.71 44474
342 GM 루나가 전하는 업데이트 소식: 아이템 편 [282] 2017-12-22 11:41:08.25 59869
341 GM 룰루올의 잠입취재 - 2부 [64] 2017-12-19 14:05:06.937 19616
340 GM 룰루올의 잠입취재 - 1부 [92] 2017-12-15 13:15:37.477 21582
339 2017. 12. 20. 초대장의 비밀 [308] 2017-12-08 10:08:14.613 49708
338 [수정] 너랑, 나랑, 다 함께! 용계 서버 웰컴 가... [2] 2017-07-12 15:07:27.677 7277
337 안돼장의 특별한 A+급 아이온 소식 (6/26) [109] 2017-06-26 19:30:15.17 20940
336 '라 베로카', '에레슈키갈의 전설' LIM 작가와의... [37] 2017-02-15 10:13:28.013 16096
335 스톰퍼가 알려주는 원더풀 레벨 업 [56] 2017-01-23 18:22:36.24 46885
1 2 3 4 5 6 7 8 9 10
모바일 웹 사이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