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 아직 끝이 아니다.

공개되지 않은 ‘영광의 재현’ 업데이트 이야기

새로운 직업 스킬과 변신 스킬

업데이트 소식이 들려오면 신규 스킬 추가에 대한 기대 역시 높아지기 마련입니다. 신규 스킬은 창조력을 소모해 스킬을 습득하고 강화가 가능합니다. 각 직업별로 4개의 액티브 스킬이 추가됩니다. 또한, PVP/PVE 공격력과 방어력을 강화시키는 4개의 패시브 스킬도 습득할 수 있게 될 예정이므로 남아있는 창조력을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기다리셨을 변신 스킬 소식을 공개합니다. 2월 월간 아이온을 통해 예고를 드렸던 변신 스킬이 드디어 여러분들께 선보일 준비를 끝냈습니다. 변신 스킬은 불, 물, 바람, 대지 속성으로 나뉘며 광역형 딜러, 매저 및 힐러, 원거리 속사형 딜러, 단단한 방어형 탱커로 구분됩니다. 네 가지로 구분되어 각 특성에 맞게 역할을 수행하는 변신 스킬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변신 스킬은 75레벨 달성과 각 속성 스킬 5단계 강화 조건을 만족하게 될 시 속성별로 습득할 수 있으며 최대 5단계까지 강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변신 스킬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변신 전용 인던을 5월 업데이트 공개를 목표로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변신 스킬 인던은 어떤 변신이 본인의 플레이 특성에 맞는지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곳입니다. 4개의 변신 스킬을 체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레벨업을 위한 경험치도 충분히 얻을 수 있도록 설계하고 있습니다. 하이데바 이후 입장이 가능하며 75레벨 전까지 충분히 변신 스킬을 경험해보고 클리어 보상도 함께 얻을 수 있는 타임어택 솔로형 인던! 여러분의 새로운 도전을 기다립니다.

힘의 확장. 창조력을 얻는 신규 아이템 등장

지금까지 레벨에 따라 얻을 수 있는 한정된 창조력 때문에 스킬 강화를 체험해보고 싶어도 한계에 부딪히는 상황이 많았을 텐데요.그런 여러분들의 안타까움을 해소하고자 하반기에는 창조력을 이용한 커스터마이징의 재미를 드릴 수 있는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현재 준비 중인 내용을 살짝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신규 아이템인 창조력 아이템을 장착 시, 창조력 아이템의 강화 단계에 따라 일정량의 창조력 포인트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업데이트 일정은 아직 결정되지 않아 세부적인 내용은 계속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지만 여러분들께 빠르게 선보일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나의 운을 시험해본다. 마력 변환 시스템

나에게 필요 없는 무기와 장비, 그리고 장신구를 획득하셨다면 어떻게 하셨나요? 강화석으로 추출하거나 판매하여 인벤토리를 가볍게 하셨을 텐데요. 앞으로는 나에게 불필요한 아이템을 재료로 사용해 다른 아이템으로 바꿀 수 있게 됩니다. 새로운 시스템 [마력 변환]이 4월 6일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하이데바 전용 아이템으로 마력 변환이 가능하며 메인으로 등록하는 장비와 동일한 분류의 아이템들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변환 후 아이템의 종류/레벨 또는 강화 수치 및 랜덤 옵션 등이 재부여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운이 좋다면 확률적으로 보너스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마력 변환을 통해 새로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기회에 도전하고 자신의 운을 시험해보세요!

기분 좋은 소리 ~ 휘파람

휘파람은 상시로 운영되며 여러분들께서 1:1문의와 게시판, 그리고 GM들에게 건의하셨던 내용들을 개발팀에게 적극 전달하여 개선된 사항들에 대해 안내드리는 공간으로 사용됩니다.^^ 앞으로도 적극적인 의견 부탁드립니다.

데바들의 휘파람 List

[공통] 물약 간소화 업데이트

무슨 물약 종류가 뭐 이렇게 많은지.. 몇 줄이나 차지하는 물약들! 버리자니 아깝고~ 갖고 있자니 인벤이 부족하셨죠? 이제 각 종류별 물약을 회복의 물약으로 통합하고 생명의 물약과 정신의 물약종류는 모두 사라졌습니다. 단종된 생명과 정신의 물약/비약류는 모두 회복의 물약/비약으로 교체 되었으며 회복의 신약 아이템이 새롭게 추가 되었습니다. 향상된 회복의 물약/비약/신약 아이템은 하이데바 마력제작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2016년 3월 23일 업데이트

[라이브] 하이데바 휴식의 기운 적용 변경

하이데바의 경우 휴식의 빛으로 15%까지만 휴식의 기운을 충전시킬 수 있던 부분이 개선되었습니다. 이제 하이데바도 접속 종료 시 휴식의 기운이 충전되도록 변경 되었으며, 기존 휴식의 빛을 받던 버프존이 모두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버프존

엘리안, 페르논, 돌아온 데바의 성소, 아스테라, 노스폴드

2016년 3월 23일 업데이트

휘파람 예고

[공통] 편리해진 스티그마 스킬 배우기

스티그마를 받을 때마다 하던 고민 '내 직업에 맞는 트리가 뭘까?' 복귀 하고 난 뒤 가장 큰 스트레스! '제한된 스티그마가 뭔지.. 일반 스티그마가 뭔지.. 너무 어려워' 많은 분들이 아직도 어렵게 여기시는 스티그마를 좀 더 쉽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개선 할 예정입니다.

4월 14일 스티그마 이제 이렇게 쉽게 바뀝니다!

  1. 퀘스트 보상 스티그마는 모두 직업에 맞는 스티그마로 지급! 모든 퀘스트 완료 시 하나의 스티그마 트리로 완성할 수 있습니다.
  2. 보상으로 지급되는 스티그마는 제한된 스티그마가 아닌 일반 스티그마로 바로 지급됩니다.
  3. 스티그마 강화 실패 시 더 이상 스티그마가 파괴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